한국전력에서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비용의 10%를 환급해 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원을 하는 대상과 기간 절차 서류 등에 대해서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한국전력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국전력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받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1등급~3등급 가전제품을 구입 시 1 가구 당 30만 원 한도로 구입비용의 10%를 돌려주는 환급 사업입니다.
● 사업명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 지원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까지(예산 소진시 종료됨) ● 총사업비 : 700억원 ● 지원금액 :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 대상 구매비용에 10%(가구당 30만원 한도) ● 지원금 정산 및 입금 : 신청 후 약 20일~30일 소요 |
환급신청 가능한 자격
21년 사업이 시작하면서 한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환급받을 수 있는 대상은 한국전력 전기요금 복지할인기구입니다. 대상은 국가, 독립유공자, 1~3급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기초생활수급자, 3년 이상가구, 차상위계층, 5인이상 대가족, 생명유지장치 사용자, 3년 미만 영아 출산기구 등에만 해당합니다. 즉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 아닙니다.
※ 한국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신청하시려면 먼저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로 신청되어있어야 합니다. 주택용 복지할인 요금제는 사회적으로 보호를 필요로 하는 고객(저소득층, 장애인 등)의 주택용 누진제로 인한 과도한 요금부담을 경감하고자 주거용 전력에 대해 전기요금을 할인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또는 전화번호 123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사업 기간
구매 가능기간은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이며, 신청기간 또한, 동일합니다.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 아닙니다. 날짜를 꼭 확인해 주세요
신청가능한 가전제품
지원가능한 가정제품은 총 11가지로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꼭 확인하셔야 하는 것은 각 품목마다 적용기준시행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환급 신청절차 순서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비용 신청 철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로그인, 신청구분 및 약관 동의 : 로그인 후 구매비용 지원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이용 등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2) 계좌 정보 입력 : 본인명의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유효성을 확인합니다.
3) 신청인 정보 입력 : 이름, 주소 등 필요 정보를 입력합니다.
4) 구매정보 입력 : 품목, 모델명(라벨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를 입력합니다(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을 기입합니다)
5) 구매 증빙서류 업데이트 :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사진, 명판사진 총 4종의 서류를 업로드합니다.
6) 신청완료 : 신청건에 대해 검수 중 보완이 필요한 경우 보완 요청 문자를 발송, 보완사유 확인 14일 이내 보완해야 합니다.(문자발송일 기준 14일 이내 보완이 되지 않을 경우 신청은 무표화 됩니다)
환급 신청 서류
환급신청서류의 경우 구매처는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이 필요하고, 구매제품에서 효율등급라벨 사진과, 명판사진을 아래사진처럼 명확하게 찍어야 합니다.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및 명판 위치
효율등급 라벨과 명판 사진은 모델명과 제조번호가 선명하게 잘 보이도록 촬영해야 합니다. 명판의 경우 품목 제품별로 형태와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꼭 판매처에 문의하여 명판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TV사진이기 때문에 다른 품목의 명판사진을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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