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에 고양창릉에 대한 사전청약 분양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남양주 양정에도 549세대가 넘는 사전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양정역세권 분양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창릉 사전청약 분양가 싼가?

고양창릉 사전청약이 예약되어 있는 부지는 교통으로만 경의중앙선 강매역, 3호선 원흥역, GTX-A노선 창릉역 개통 예정(강남 20분) 고양~서울은평 간 도시철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삼송, 원흥지구와 생활권을 공유하며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롯데 아웃렛 등 수도권에서 최고의 입지로 뽑히고 있습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

일단, 양정역세권 공급예정인 S5의 경우 양정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설립 예정이며 율석천이 흐르고 있어서 역세권, 학군, 자연환경이 모두 갖추어진 단지입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

일단, 양정역 근처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역 도농역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도농역은 다산신도시로 유명합니다. 도농역에서 초역세권인 17년식 힐스테이트 황금산아파트의 경우 현재 호가 7억정도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9.2억까지 올랐던 단지이고 2억 정도 23년 1월 현재 조정되었네요.

 

그리고 그 도농역 위에 단지를 보면 1600세대의 대단지인 e편한세상다산의 경우도 현재호가 7.3억 정도입니다. 무려 10억까지 찍었던 단지입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남양주 양정 역세권

 

이번에 진행되는 사전청약의 경우 국평 34평 기준에서 4.28억 정도에 분양 예정입니다.  28년 1월에 본청약 예정이며, 대략적으로 2~3년 후인 30~31년 입주 예정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무려 7~8년 뒤에 입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단지 아파트 모두 5년 전에 가격은 3~4억대였습니다. 고점대비해서 무려 60% 이상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아파트가격은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무한정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만, 토지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서 과연 입주예정인 2030년에는 지금과 같이 4억대에 신축아파트를 들어갈 수 있을까요?

남양주 양정 역세권남양주 양정 역세권

물론 다산신도시라는 입지가 더 좋은 곳과 비교하고, 나눔형 주택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앞으로 7년후에 4억대에 신축에 들어간다는 자체가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분양가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221229(조간)_공공분양주택_50만호_사전청약_시작(공공택지기획과) (1).pdf
4.16MB

 

사전청약

사전 청약이란 본 청약 2~3년 전에 미리 청약하는 제도로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수요 해소를 목적으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의 공급시기를 조기화한 제도입니다. 이미 작년 22년부터 사전청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전청약 바로가기

나눔형 공공주택

나눔형 공공주택을 알기 전에 미리 작년에 발표한 공공주택 50만 호 사전청약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청년과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 기회 확대 및 주거사다리 제공을 위한 공공주택 50만 호 공급계획의 11월 28일 부로 입법 및 행정예고 하였습니다.

나눔형 공공주택은 50만중에서 무려 25만 호의 물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시세 70% 이하로 분양받는 것으로, 공공에 환매 시 환매조건과 청약자격, 공급비율, 입주자 선정방식 등을 새롭게 규정해서 분양하게 됩니다.


나눔형 공공주택의 경우 5년 동안의 의무거주기간 이후 공공에 환매할 경우 시세차익의 70%를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면 5억의 아파트 가격이 5년 뒤 6억이 되었을 경우 5년 동안 살았던 것을 확인될 경우 시세차익 1억에 대해 7천만 원을 보장해 주는 것입니다. 만약에 5억의 아파트가 4억이 되었을 경우에도 1억을 부담하는 것이 아니라 7천만 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렇게 금리가 높은 이때에 연1.9~3%의 금리로 분양가에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최대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내집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공주택 50만호 연내 사전청약… “무주택 서민 내집 마련 기회”

국토부, 공공주택특별법 입법예고… 3가지 유형으로 나눠 공급 추진, 주택 공급을 늘려 청년과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대표 정책인 ‘공공주택 50

www.seoul.co.kr

공급 규모

이번 청약에서 나눔형 공공주택의 경우 양정역세권은 549세대 공급합니다. 공급하는 구분에서는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특별공급의 경우 청년, 신혼부부, 생애최초 공급으로 나누어지며,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세대에서 공급이 제일 많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

일반공급

1순위

● 입주자 모집공고 (22.12.30) 기준으로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입주자 저축이 가입되어 있는 분
- 무주택 구성원이란 : 신청하는 사람, 배우자, 세대별 주민등록표등본에 등록되어 있다면, 진계존속, 비속까지 포함된다.
● 해당 세대의 총 자산 합계액이 341,000천원 이하 인 분
● 월평균소득액의 100%이므로 4인가구 기준 7,200,809원입니다.
※ 1순위 동일지역 경쟁 시 당첨자 선정 : 3년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월 10만 원 한도 내에서 저축총액 많은 분
● 1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지원자는 2순위입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

특별공급

신혼부부

● 소득 130% 맞벌이 140%이며 자산 3억 4천1백만 원 이하

남양주 양정 역세권

● 22.12.30일 현재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며 혼인기간 7년 이내 무주택세대 구성원
- 예비 신혼부부의 경우 사전청약 모집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 한부모 가족의 경우 만 7세 미만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 구성원
● 청약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 이상 월납입금 6회 이상 납입
신혼부부의 경우 가점표가 있으며, 가점에 의해서 당첨이 결정됩니다. 만약에 가점이 동일할 경우에 잔여공급 가점표를 세로 적용하여 미성년자녀수를 추가하여 평가합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

청년

● 소득 140% 이하(4,496,958원)자산 2억 6천만 원 이하 부모 자산 9억 7천5백만 원 이하
● 만 19~만 39세 미만 이하로, 혼인 중이 아니며 과거 주택을 소유한 사실 없는 무주택자
● 청약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 이상 월납입금 6회 이상 납입

남양주 양정 역세권

생애최초

●세대주이며, 현재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무주택구성원
● 입주자 저축 1년이상 지난 사람으로서 월납입금 12회 이상, 선납금 포함해서 600만 원 이상이신 분
● 소득 130% 이하, 자산 3억 4천1백만 원 이하 (소득 100% 이하의 경우 우선공급 대상자)

특이사항

● 남양주시 에서 1년 이상 거주자안에서 물량의 100%를 먼저 당첨자를 뽑습니다. 그리고 기타 지역은 배정물량이 없으며, 남양주시에서 신청결과가 미달이 될 경우에 잔여물량에 대해서 다시 청약을 통해 신청기회가 주어집니다.

사전청약 일정

특공신청일과 일반공급은 신청일이 다릅니다. 신청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합니다. 일반 청약 HOME에서 하지 않기 때문에 이점 기억하셔야 합니다.

남양주 양정 역세권

 

 

 

고양창릉 사전청약 분양가 진짜 싼가?

다음 달 2월에 사전청약을 하는 것을 알고 게셨나요? 2월 초부터 3기 신도시 고양창릉과 남양주 양정에 1400세대가 넘는 사전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전청약, 나눔형 분양주택 등 모든 것을

mirthv.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