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초부터 코딩을 배우려고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내일 배움 카드로 코딩을 기초배터 배울 수 있는 부트캠프 코드스테이츠와 스파르타 코딩클럽을 비교하여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코딩 부트캠프 비교

코드스테이츠

요즘 여러 사이트에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코드스테이츠있습니다. 왜냐하면 16년도에 코드스테이츠가 설립한 이래로 8년 만에 첫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코딩만큼은 코드스테이츠' 이번 캠페인이 키메시지입니다.

요즘은 초등학교 수업에 코딩이 있을정도로 대중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이 교육부터 성인 취미 교육까지 ‘코딩 교육’ 범위가 넓은데 코드스테이츠는 코딩을 그저 학문적으로 배우는 게 아니라 코딩 부트캠프에 관심 있는 사람, IT직무 전환 니즈가 있는 사람 즉, 코딩의 분야를 커리어에 바로 직결하게 위한 사람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딩 부트캠프 비교

코드스테이츠 특징

탄탄하게

핵심 교육철하기 담긴 자기주도 학습에 관련된 키워드 입니다. 코드스테이츠 기본 학습 방식은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연습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실무에서는 혼자 스스로 공부하고 개발에 임해야 안정적인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전처럼

‘실전처럼’은 단순히 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이 실무에 적용되는 코드스테이츠의 커리큘럼을 의미 뜻합니다. 부트캠프 커리큘럼에는 채용 파트너사 인터뷰와 시장 조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최신 트렌드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결국 교육을 듣는 목적이 취업이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수료 후 현업에서 바로 적응하고 뛰어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끈기하게

‘끈끈하게’ 키워드로는 수료생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가 있습니다. 현업에 나가게 되면 회사에 적응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직접 물어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장 필요한 게 커뮤니티라고 생각해서, 커뮤니티를 통해서 수료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모두 이수하면 여기서 스스로 취업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취업 준비를 위한 이력서 작성과 모의 면접 등을 모든 과정을 함께 회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코드스테이츠에는 130여 개의 회사가 파트너사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수료 후에 먼저 채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수강코스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서 코드스테이츠에는 프런트엔드, 백엔드, 인공지능, 그로스 마케팅, 블록체인, 데블옵스,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7가지 코스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프런트앤드, 백앤드 부트캠프의 경우 44기까지 올만큼 오랫동안 수업이 유지되고 있으며 계속 다양한 수업들이 오픈예정에 있습니다.

코딩 부트캠프 비교

그리고 중요한 것은 단순히 지원하면 수강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취지가 자기주도학습인 만큼 학습 방식을 이해하고 배움의 의지와 목표가 뚜렷한 사람을 선발을 통해서 선정합니다.

모든 수강코스가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과정은 최초 1회 수강에 한해 수강료 100% 정부지원 혜택이 적용됩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 및 풀타임 학습 조건이 충족된다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도 부트캠프 지원이 가능합니다. 국민취업 제도 담당자와 상담을 한 후에 코드스테이츠 온라인 지원 단계를 지원하시면 됩니다.

2023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23년 경제불황이라고 하고, 사기업에서도 공채인원을 수시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저도 너무 취업하기 힘들었습니다. 취업하기 힘드시죠? 23년을 맞이해서 국민취업지원 제도를 통해 취업에 성공

mirthv.tistory.com

WE WIN

We Win은 취업준비생을 위해서 경제적 제약에 없이 잠재력 있다면 누구에게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We Win으로 코드스테이츠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면서 만족하는 직장으로의 취업에 성공하기 전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강생이 연봉 3천만 원 이상으로 취업에 성공할 경우, 2년 동안 소득(급여)의 17%를 공유합니다. 소득 공유는 최대 1500만 원입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

스파르타코딩클럽은 예전부터 항해 99라는 커리큘럼으로 유명한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현재는 코딩 단기완성, 국비지원, IT직장인 창업, 개발자 취업 캠프, PM취업 캠프, 채용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코딩을 접할 수 있기 만들어 놨습니다.

항해 99

항해 99는 코딩을 모르는 성인들을 팀프로젝트를 기반으로 99일간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하면서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개발자로 양성하는 부트캠프입니다. 이미 2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것이 증명되어 있는 커리큘럼으로 커머스, 에듀테크, IoT, 콘텐츠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는 업체와 협력사 250곳이 함께하기 때문에 실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코딩 부트캠프 비교

2년 동안 무려 10만여 명의 수강생이 항해 99를 통해서 취업을 해왔으며, 실무에 맞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실전에 바로 투입 가능하도록 양성할 수 있는 최고의 커리큘럼을 만들어 냈습니다.

4번의 프로젝트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협력사 초청 발표회를 통해 실력 있는 사람들은 선정합니다. 매주 알고리즘 시험을 치르며 코딩테스트를 연습하고, 현업진들과 함께 모의면접을 하면서 실전 테스트를 준비합니다.

Q & A

1. 정말 비전공자도 수료해 낼 수 있나요?
수료생 70% 이상이 비전공자로, 충분히 잘 해내실 수 있습니다.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것이 <사전준비 과정>을 통해 사전지식을 충분히 쌓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본 강의 제공과 더불어 질의에 대한 상시 답변과 토이 프로젝트 등을 통해 본 커리큘럼 이전 기본기를 쌓고 적응력을 높이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발 지식이 부족하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빠르게 합류하신다면 충분히 해내실 수 있습니다.

자기 주도적인 학습에 맞는 환경을 최대한 도와드리는 것이 항해의 차별점입니다. 멘토가 절대적인 위치에서 일방적으로 이끌어주는 형태의 학습은 학습자만의 온전한 특기를 만들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기에, 보다 더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1-2주간의 짧은 호흡으로 챕터가 나누어지기에 충분히 집중하면 잘 해낼 수 있으며, 추가 학습을 통해 모자란 공부 시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단

내일배움단은 스파르타코딩클럽의 강의를 국비지원받고 수강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국비지원 프로그램 중에서도 고용노동부의 제공하는 국민내일 배움 카드’가 있습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만 있다면 내일배움단 강의를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11일 완주 챌린지와 프로젝트 챌린지를 통해서 매니저이 짜주신 팀별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밀착해서 더 쉽고 빠르게 팀을 꾸리고 프로젝트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코딩 부트캠프 비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