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저 결함 무상수리 해결
사전예약을 3만 대가 돌파하면서 출시 전부터 엄청난 기대감을 모았던 신형 그랜저가 작년 11월에 출시한 이래로 벌써 7번의 무상수리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초기품질에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지만 현대에서 어떻게 해결해 나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그랜져 결함 해결
1. 시동꺼짐
시동 꺼짐의 경우 가장 심각한 결함이었지만 지금은 현대차의 발 빠른 대처로 인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신형 그랜저 출시를 하고 난 후에 차량에서 정차 시 RPM이 불안정하면서 시동이 꺼졌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현대차에서 무상수리를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현대 자동차 측에서 발 빠르게 해당 차량을 연구소에 입고하여 원인을 파악했고 전자제어장치 OTA software upgrade를 통해 결함 수리를 시행했습니다.
2022년 11월 16일~2023년 1월 2일 사이에 생산된 차량이 해당되었으며 신형 그랜져 가솔린 2.5 모델에만 해당이 됩니다. 물론 23년 1월 2일 이후에 나오는 전 모델에 대해서는 이미 문제점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전자제어장치 OTA는 신형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었으며 해결하는데 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만약 기존 무상수리로 업데이트가 안 되는 차종의 경우 직영 블루핸즈 입고를 통해서 20~30분 정도면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 초기 문제된 신형 그랜저 시동꺼짐 현상 그 이유와 해결책 나왔다.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문제 해결 가능하다는데(유튜브 GENESIS Fast)
2. 배터리제어시스템 BMS 오류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6006대(2022년 10월 31일~2023년 2월 6일 생산분)는 배터리 제어 시스템(BMS) 소프트웨어 변수 초기화 오류로 간헐적인 배터리 방전문제로 무상수리가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 또한 무선업그레이드를 통해 BMS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블루링크 미개통자의 경우 직영 블루핸즈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제어시스템은 앞으로 전기차로 나아가는 방향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동차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면서도 배터리 수명이 길어야 하고, 주행 중 열이나 충격을 받더라도 안전해야 합니다.
이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부품 중 하나가 바로 BMS입니다. BMS는 전압과 전류, 온도 등 배터리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배터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자동차가 안정적으로 주행하도록 합니다.
3. 도어핸들 터치 센터 결함
도어핸들 터치센서에 결함이 있어 초기부터 이야기가 나왔던 결합니다. 그랜저를 처음 받았던 사람들이 도어핸들이 작동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2022년 10월 21일~2023년 1월 25일 사이에 출고된 차량이 해당이 되며 아까 말씀드렸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OTA로는 불가하기 때문에 직접 직영센터 또는 블루핸즈를 방문해서 무상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대략적으로 40~60분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그랜저 오플러시 도어 핸들 비상시 잠금 해제 방법(유튜브 가니 가니)
4. 트렁크문 작동 불량
올해 1월 11일부터 1월 20일까지 만들어진 신형 그랜저 1524대는 트렁크 문(PTG) 내부 로직에 문제가 생겨 작동 불량이 나타날 수 있다.
직영 서비스센터인 하이테크센터나 협력 정비소인 블루핸즈에 입고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약 15분이 걸린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5. 타이어공기압 주입기의 실란트 누유
지난 2월 3일에 기본 구성품인 타이어 공기압 기가 불량이었습니다. 그래서 보통 현대 블루핸즈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한 타이어공기압주입기실란트액누유개선 관련해서 점검을 받았고, 상담사님이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부분이 문제가 있을 수 있어 그냥 새 걸로 갈아주신다는 전달을 받았습니다.
6. 저온 조건에서 차폭등 일부 부위의 간헐적 미점등 발생
2022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2월 16일까지 생산된 신형 그랜저 1961대는 저온 조건에서 차폭등 일부 부위의 간헐적 미점등 발생 가능성이 확인됐다. LDM(LED Drive Module) 특정 구간 생산 문제가 원인인데, 양쪽 LDM 교환 및 에이밍 작업이 실시된다. 55분이 소요됩니다.
7. GNI 3.5 LPI 엔진경고등 민감도 불량
엔진경고등이 민감하여 블루링크를 통해서 OTA업데이트 조치 시 해결가능합니다. 이것 또한, OTA를 통한 무선으로 ECU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차량은 서비스센터 방문이 불필요합니다.
신형 그랜저 초기 결함, 벌써 7가지 무상수리...시동꺼짐, 팝업손잡이 불량 어쩌나(유튜브김한용의 MOCAR)